티스토리 뷰
말티재 단풍 구경 후기 - 11월 가을의 절정 속으로
11월의 단풍 명소로 말티재만큼 좋은 곳이 있을까요? 오늘(11월 9일) 다녀온 말티재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고 왔습니다. 지금 바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말티재 단풍 구경 후기, 시작합니다!
말티재 단풍 절정 시기
말티재의 단풍은 2024년 올해는 11월 2일 ~ 11월 10일 까지 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11월 9일에 다녀온 결과, 단풍이 너무나도 예쁜 상태였어요. 붉고 노란 단풍잎들이 산 전체를 감싸고 있어 가을의 분위기를 더욱 느끼기 좋습니다.
말티재 주차장
말티재는 가을 관광 시즌에는 사람이 많아 주차장이 다소 혼잡할 수 있지만 오늘 가보니 사람들 체류시간이 길지 않아서 대체로 차들이 빨리 빠져나가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전망대에서 사진 스팟에 사람이 줄을 서 있긴 했지만 그 옆자리에서도 얼마든지 사진이 예쁘게 나와서 사람들이 잠시 단풍구경하고 사진찍고 내려가시더라구요. 저희도 전망대 올라가서 아래 내려보며 사진 찍고 단풍구경 잠시 하고 법주사로 향했습니다.
말티재 단풍의 매력 포인트
말티재 단풍은 정말 그 색감과 풍경이 압도적이에요. 주차장을 내려서 전망대까지 가는 데크길을 걷다 보면 나무 사이로 단풍들이 반짝거리고, 사진을 찍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길을 걷다 보면 몇몇 포인트에서는 멀리 펼쳐진 속리산을 볼 수 있는데, 가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말티재 전망대에서 펼쳐진 속리산과 아래로 펼쳐진 구불구불 올라오는 고갯길의 울긋불긋 단풍 분위기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소입니다. 바람에 살랑거리는 전망대에서 멀리 끝없이 펼쳐진 경치를 보니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이 들었어요.
단풍 구경 팁과 주의사항
-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세요: 말티재 전망대까지 걷다 보면 데크길을 걸어 조금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발이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 따뜻한 옷을 준비하세요: 11월이고 전망대는 바람이 불수도 있고 날씨가 쌀쌀해지기 때문에, 옷을 따뜻하게 입도록 준비하세요.
- 전망대가 약간 흔들립니다 - 쇠(?)로 걸어서 전망대를 지지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 해서인지 약간씩 흔들려서 쫄보인 저는 조금 무서웠습니다. 이 점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마무리 - 힐링한 가을 여행지
말티재에서의 단풍 구경은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단풍으로 물든 절경을 눈에 담고, 마음속 힐링을 가득 채우고 돌아올 수 있는 곳이죠. 오늘 저의 단풍 구경을 통해 느낀 감동이 여러분에게도 전해지길 바랍니다.
가을의 끝자락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말티재로 떠나보세요!